티스토리 뷰
한강 북쪽에 위치하고 있어 남향으로 한강을 바라볼 수 있는 지역이며 사전청약 시 대박이 예상되는 이 지역은 경기도 구리시 토평동입니다.
서울과 수도권 주민들의 수요
구리토평2의 신규 택지는 서울 동부권 광진구와 강동구에 맞닿아 있어 서울과 수도권 주민들의 수요가 많은 곳이다. 특히 토평2는 한강조망으로 특화할 예정이라 수요가 많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신성장 혁신 기업들을 유치할 수 있는 공간을 조성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한강을 이용한 여가와 레저 공간을 활용하는 '리버프런트 시티'로 만들 예정이며 상봉역 (7호선, GTX B), 망우역(경의중앙선), 장자호수공원역(별내선)과 연계하는 대중교통 내외부 순환 계획으로 접근성을 높일 예정입니다.
구리시 부동산 시장의 반응?
구리토평2지구는 구리도시공사에서 구리 한강변 도시개발사업으로 추진된 바 있어 개발 이익에 대한 기대감이 집값에 선반영 되어 호가를 올리거나 매물의 거두는 등의 반응 보이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개발지역 공인중개사는 자신도 청약할 예정이며 주변 중개사들도 청약할 거라며 입을 모으고 있다며 대박을 예감하고 있습니다.
구리 부동산 시장 전망
정부는 주택공급 활성화 방안의 후속 조치로 5개지구 8만 가구 규모의 신규 공공주택지 조성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전문가들은 주택공급이 부진한 이 시점에서 불안 심리를 완화할 만한 좋은 시그널이 되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미 추진 중인 1기 신도시 특별법, 3기 신도시 사업의 진행 속도가 늦은 상태이며 구리토평2 부동산 가격의 선반영되어 있어 서울 중심지의 부동산 가격 상승이 않는 상태에서는 구리토평2지구의 가격은 느리게 상승할 것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