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손있는 날 이사를 하면 안 될까요? 그럼 이삿짐센터는 다 망하게 됩니다. 손있는 날 이사방법과 악운을 없애는 방법이 있습니다.
손있는 날 이사 방법
'손없는 날'의 손은 손해를 본다라는 말의 손 입니다. 손은 이익 또는 무언가를 잃는다는 뜻입니다. 숫자 0~9 중 손없는 날의 숫자는 0, 9이며 음력 날짜의 마지막 숫자를 나타냅니다. 나머지 1~8까지의 숫자에는 귀신이 있다고 합니다. 예를 들어 19일은 마지막 숫자가 9이므로 '손없는 날'이 됩니다. 18일은 마지막 숫자가 8이기 때문에 귀신이 있다고 합니다.
이사를 할려고 하는데 손없는 날이 아닌 손 있는 날에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때는 방향을 보고 이사하시면 됩니다. 1~8까지의 숫자에는 방향이 있습니다. 1은 동쪽, 2는 남동쪽, 3은 남쪽.... 8은 북동쪽 이렇게 방향이 있습니다. 이사 날의 숫자 방향으로 가지 않으면 악귀가 따라오지 않는다고 합니다.
손있는 날 악운을 없애는 방법
1. 소금과 팥
소금과 붉은 팥은 귀신을 물리치고 악운을 없앤다는 의미가 있습니다. 나쁜 기운을 흡수하는 소금을 현관에 뿌려두면 귀신이 들어오지 못 합니다. 나쁜 운을 막아주는 붉은 팥은 이삿날이나 개업날 돌리면 부정을 막아 준다고 합니다.
2. 밥솥
쌀을 주식하고 있는 우리나라는 부와 풍요를 상징으로 밥솥을 생각합니다. 새집에 들러갈 때 밥솥을 먼저 들이면 좋은 기운과 부자고 된다고 합니다. 솥 안에 쌀을 가득 넣어두면 더 좋고 이사하기 며칠 전 밥솥을 넣어두어도 됩니다.
3. 방문
살고 있던 집에서 좋은 기운을 많이 얻고 갔다면 이사나올 때 문을 활짝 열고 나오면 기운이 따라온다고 합니다. 반대로 좋지 않은 일이 많아 이사하는 경우에는 닫고 나오시면 됩니다.
4. 쓰레받이와 빗자루
사용하던 빗자루나 쓰레받기는 악운이 모여 있어 가져가시면 새집의 좋은 기운들을 쓸어낸다고 합니다. 사용하시던 쓰레받기와 빗자루는 살던 돗에 버리고 가는 것이 좋습니다.
2024년에는 좋은 기운 많이 받으시고 띠별 운세가 어떤지 확인하셔서 좋지 않은 기운이 있을 때에느 조심하시어 건강한 2024녀 보내시길 바랍니다.